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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위청구논문 심사 관련 FAQ
작성일 2020-09-08 14:31:32 조회 5420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 지속적으로 update 예정입니다.)

 

Q1) 심사 관련 서류를 스캔, 팩스로 제출할 수 있나요?

A1) 학위논문 심사를 위해 제출하는 모든 서류는 실인(도장, 서명) 원본 제출이 원칙입니다. 외부심사위원 인적사항의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에 의거하여 스캔 및 복사본은 받지 않으며, 전자서명의 경우 인쇄 시 복사본과 구분이 어려우므로 꼭 실인(도장, 서명) 원본 제출바랍니다.

 

Q2) 논문 작성에 참고할 규정이나 샘플이 있나요?

A2) 학위논문작성방법 및 유의사항(링크) 외 별도 안내되는 내용은 없습니다.

 

Q3) 인쇄본 인준서의 서명은 원본이어야 하나요?

A3) 논문 인쇄본 인준서는 모두 원본 제출이 원칙이며 전체 심사위원의 서명 또는 직인 원본(실인)이 들어가야 합니다. 부득이 모두 원본 제출이 어려울 경우, 최소 1부는 원본으로 제출해 주시고 반드시 '원본 표시'를 따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권장하지 않음)

 

 

Q4) 공동지도교수가 있는 경우 모두 심사위원으로 위촉하여도 되나요?

A4) 심사의 공정성을 고려하여 지도교수 1인만 심사위원으로 위촉을 권장합니다.

 

 

Q5) 외부심사위원 인원수 제한이 있나요?

A5) 외부심사위원은 석사의 경우 1인, 박사의 경우 2인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부득이한 경우, 대학원장의 승인을 받아 이를 초과하여 위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