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융합의학원

교수/연구

입학/전공

학사/학생

알림마당

AMIST

알림마당

공지

Notice

졸업요건 관련 FAQ [SCIE논문게재/공인영어성적/Summary 등] (22415update)
작성일 2020-01-06 09:03:59 조회 8970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2021년 통합환산표(배포용).xlsx 

 

 

(※ 지속적으로 update 예정입니다.)

 

[SCIE논문게재 관련] 

 ※ 원저(Original Article)만 인정하며 반드시 대학 소속표기가 명시되어야 합니다.

Q1) 꼭 게재(publish)가 되어야 하나요?

A1) 게재(publish) 또는 게재예정(epub)까지 인정됩니다. 수락(accept) 단계인 경우, 인정여부는 별도 심의를 거쳐 알려드립니다. 

    관련하여 대학원으로 문의(email)바랍니다.

 

Q2) 지도교수님이 저자로 들어가야 하나요?

A2) 졸업요건으로 인정되는 논문은 지도교수님이 반드시 교신저자로 들어가야 합니다.

 

Q3) 공동 제1저자의 경우 편수 및 Impact Factor를 1/n만 인정되나요?

A3) 기본적으로 1/n만 인정하고 있지만, 의과학과 학생으로서의 기여도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변수가 많으므로 대학원으로 별도 문의(email)바랍니다.


Q4) 졸업요건 중 SCI(E) 논문의 대학원 제출 기한은 언제인가요?

A4) 논문 심사를 받고자 하는 학기의 학위청구논문 최종 심사 신청기간전까지 제출하시면 됩니다.

    투고(submit) 후 피드백이 늦어지는 경우 미리 대학원과 일정에 대한 논의를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연구계획서 제출기간 후 대상자에게 구체적인 제출 기한에 대해 별도로 안내함)

 


[공인영어성적 관련]

※ 성적 제출 후 반영이 잘 되었는지 UWINS 졸업자격요건에서 반드시 확인 (제출 시점에서 1개월 가량 후 확인)

Q1) 졸업요건의 TEPS 성적은 구TEPS 기준인가요?

A1) 공지의 졸업요건에 기재된 TEPS 성적은 구TEPS 기준입니다.

    첨부의 환산표를 참고하여 New TEPS 성적을 환산하시기 바랍니다.

 

Q2) 졸업요건 공인영어성적은 언제 제출하면 되나요?

A2) 아래 자격을 갖춘 재학생은 공인영어성적을 제출하실 수 있으며, 제출 기한은 논문 심사를 받고자 하는 학기의 공인영어성적 제출 기한까지입니다. 공인영어성적 제출 기한은 매년 3월, 9월 중(월초~월말)이며 제출일 기준 유효한 성적표 원본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별도 전산 신청은 필요 없습니다.

  ※ 공인영어성적 제출 자격

    - 석사, 박사과정 : 직전학기까지 누적 8학점 이상 이수한 경우 2학기차부터

    - 통합과정 : 직전학기까지 누적 32학점 이상 이수한 경우 4학기차부터

 

 

[Summary 관련] 

 

Q1) 원내 세미나 Summary 제출 기한은 언제인가요?

A1) 해당 학기 종료일까지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0개/15개 Summary를 한번에 묶어서 대학원 email로 제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2) 논문연구과목 이수 요건을 다음학기까지 충족하고자 합니다. 어떻게 신청하나요?

A2) 논문연구과목을 수강하였으나 다음 학기로 이수 요건 충족을 유예하고자 하는 경우,

    대학원 email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간단히 사유 작성하여 email 바랍니다.